취준생 리얼스토리

[KITA-SES] 사전학습반, 본과정, 그리고 일본취업!
  • 게시자  admin
  • 날짜  2022-09-07
  • 조회수  578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 도전하세요!


☆ SCIT마스터 과정 보러가기
☆☆ 취업수기 보러가기



- 간단한 자기소개/전공

전공은 경영학과로 일본어와 IT를 이 과정을 통해서 처음 접했습니다. 본 과정을 잘 따라가기 위해 사전학습반을 통해 일본어와 IT의 기초를 공부한 뒤 본 과정에 들어갔습니다.

 

- SC IT Master 지원동기/ 일본 취업 결심 이유

일단 IT기술을 배우면 진출할 수 있는 업계가 다양해지기 때문에 대학에 다닐 때에도 늘 IT기술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비전공자로서 IT업계에 진출하는 것이 혼자서는 어려웠기 때문에 이 과정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일본은 어렸을 때부터 컨텐츠를 자주 접했고 한국과 여러 부분에서 비슷하기 때문에 충분히 도전해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 SC IT Master 수업

비전공자로서 IT/일본어 두 분야를 짧은 기간에 공부하는 것이 상당히 힘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IT수업은 한번도 프로그래밍을 접해보지 못한 분들에게는 진도를 따라가기가 정말 힘들 거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사전학습반을 통해서 기초를 배우시면서 프로그래밍과 자신의 적성이 맞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본 과정에 들어오기 앞서 여유가 되신다면 정보처리산업기사 혹은 정보처리기사를 취득하고 오는 것이 정말 유리합니다. 생각보다 과정이 타이트하기 때문에 과정 중에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많이 힘듭니다.

 

- 취업준비

선생님들이 제공해주신 예상질문과 이력서를 중심으로 연습했습니다.

왜 일본인가? 왜 비전공자임에도 불구하고 IT업계에 일하고 싶은가?

이 두 질문에 대해 명확하고 설득력있게 말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또한 ‘내가 지금 일본어와 IT 실력이 부족하지만 계속 노력해서 입사 후 3년 안에 어느 정도까지 실력을 반드시 끌어올리겠다’ 같은 야루키(やる気)를 보여주려고 노력했습니다.

 

- 과정을 마친 소감

고등학교 3학년이 된 것처럼 밤늦게까지 공부를 하느라 하루하루가 힘들었지만 좋은 결과를 가지고 수료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 이 과정을 통해서 얻게 된 가장 값진 것은 동료들과 추억입니다.

SC IT마스터를 지원하려고 생각하시는 분들 그리고 취업준비생분들 모두 원하시는 바를 이루시길 간절히 바라겠습니다. 파이팅!!!